문제)
통증이 주어지는데, 이를 0으로 만드는게 목표이다.
통증을 줄일 수 있는 아이템은 bandage, medicine, painkiller가 있고, 각각 1, 7, 14만큼 통증을 줄여준다.
통증을 0으로 줄이기 위한 아이템의 최소 개수를 구하라.
문제 해석)
자판기 돈 거슬러주는 문제같다.
구현 방법)
통증(N)을 14로 나누고, 그의 나머지를 7로 나누고, 그의 나머지를 1로 나눈다.
먼저 가시성, 가독성을 위해 enum값으로 각각의 아이템의 수치를 부여한다.
입력값을 받는다.
먼저 N을 painkiller로 나누고 몫(개수)는 최종 답인 leastItem에 더해준다.
그 후 위의 나머지는 다시 N이 되고,
그 N을 medicine을 나누고, 몫은 leastItem에 더해준다.
그의 나머지는 다시 bandage로 나누고 몫을 더해준다.
이후 출력
답은 정답!
뭐지..?
이렇게 쉽게 풀어질 리 없는데
너무 쉽게 푼 것 같다.
돈 거슬러주는 거라고 생각하면 더 편하다.
사실 문제의 아이템 요소가 값이 모두
14, 7, 1이어서 쉬웠던 것 같다.
14는 7의 2배수기도 하고,
1이 있음으로서 통증은 반드시 0이 될 수 있다.
만약 통증이 반드시 0이 될 수 없는 구조에,
아이템이 배수관계가 아니었다면
좀 더 어려웠을 것 같다.
우선순위에 따라 답도 달라질 수 있을 것 같고..
통증이 최소인게 우선인지,
통증 최소를 좀 버리더라도 아이템 개수를 최소화 할 것인지에 따라
난이도가 좀 변할 수 있는 문제같다.
어쨌든 너무 쉽게 풀어서 당황스러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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